2024-05-18 17:09 (토)
'평택시요트협회' 정식 출범, '평택호 요트 메카' 자리잡는다
상태바
'평택시요트협회' 정식 출범, '평택호 요트 메카' 자리잡는다
  • 김승환
  • 승인 2014.11.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김승환 기자 =평택시요트협회가 창립식을 갖고 '평택호 요트 메카'를 위한 출정을 알렸다. 

15일 평택호 그랜드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창립식에는 박광훈 경기도요트협회 부회장, 서강호 평택시 부시장, 유의동 국회의원, 김성수 평택현화중 교장을 비롯해 관계자, 현화중·고 선수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 및 심재영 초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심재영 시요트협회장은 취임사에서 “평택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평택호가 있지만 각종 규제로 인해 요트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다”며 “무엇보다 요트 선수로의 꿈을 키우고 있는 현화중·고등학교를 비롯한 요트부 학생들을 위한 고민 끝에 협회를 창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이 의기투합해 부족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날 내빈들에게 소개된 평택시요트협회 임원진들은 시요트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고, 현화중·고 선수단은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모교와 시요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평택시청 요트부는 지난 1990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평택호를 기반으로 창단, 운영했다. 그러나 올 초 도의 육성지원금 중단의 이유로 시청 요트부를 해체했다. 

한편 이번 평택시 요트협회의 창립식을 계기로 2015년 평택시청 요트부의 재창단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