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평택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실시
상태바
평택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실시
  • 김승환
  • 승인 2012.09.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일찍 발견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어요!
경기 평택시는 고령화시대에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조기발견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1차 치매선별검사 후 정밀검진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어르신은 보건소와 연계한 병원에 2차 검진을 의뢰해 확진을 위한 혈액검사 등 정밀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치매 진단을 받고 치매 치료약을 복용하는 어르신들 중 월 소득50%이하인 자와 기초노령연금수급자, 경증치매환자, 60세 미만 초기치매환자는 연간36만원 상한으로 치매 약제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해 주고 있다
 
치매는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대표적인 노년기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관리하고 치매에 동반된 문제 증상들을 개선시킬 경우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뿐만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 할 수 있는 질환으로 보건소와 보건진료소로 내소하면 어제든지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경로당과 노인대학,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사전 신청(☎ 8024- 4434)하면 신청 장소에서 치매예방교육과 치매검진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치매는 일찍 발견할수록 진행을 늦출 수 있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