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부천시, 청렴도시를 향한 초석을 다진다
상태바
부천시, 청렴도시를 향한 초석을 다진다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9.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청렴의식을 제고하여 ‘청렴1등 부천’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전 공직자와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연극공연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연극공연에 앞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작한 청렴 홍보 동영상‘청렴 미래를 위한 약속’을 상영하여 청렴에 대한 인식을 좀 더 각인시켰다.
 
이번 연극공연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을 탈피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으로 2011년에 실시된 영화상영(도가니)이후 두 번째의 새로운 테마형 교육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이번 청렴 연극공연 교육은 기존의 강의자 중심의 딱딱한 교육을 탈피하여 직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감성교육으로 다가가 보다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직원들에게 ‘시장 ‘청렴 서한문’’을 오는 26일 발송할 계획이다.
 
서한문에서 김만수 시장은 지난 제14호 태풍 “볼라벤”, 제15호 “덴빈” 태풍에 대비하여 예찰 활동 등 재난·재해 예방에 열심히 노력해 준 공직자를 치하하고, 부천시 전 공직자가 청렴을 실천하여 ‘전국 제일의 청렴 부천’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부천시는 공직자들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행동강령 문제풀이‘팝업창’과 ‘청렴상식 자기진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윤주영 부천시 감사관은 “청렴 실천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내부 청탁등록시스템 운영, 외부강의 대가기준 마련,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등 반부패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추석 전후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 감찰도 실시해 투명하고 청렴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