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서해5도 연평도에 부는 스마트바람
상태바
서해5도 연평도에 부는 스마트바람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09.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IT서포터즈, 서해5도 도서지역에서 IT 지식 나눔 활동
- 연평도 주민 대상 스마트폰 SNS 활용법 등의 무료 IT교육 진행으로 정보화 격차 해소
 
▲ KT, IT서포터즈는 해양경찰청과 함께 21일부터 이틀간 인천시 옹진군 연평도에서 도서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SNS활용법 등을 교육하는 모습. (사진제공/ KT)    
KT, IT서포터즈는 해양경찰청(청장 이강덕)과 함께 21일부터 이틀간 인천시 옹진군 연평도에서 어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SNS활용법 등의 IT교육을 진행했다.
 
연평도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IT지식나눔활동은 도서지역 주민과 공무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어민들에게 꼭 필요한 날씨와 수산물 가격정보 관련 어플을 활용하는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KT IT서포터즈와 해양경찰청 6명은 IT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은 도서지역 주민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수 있도록 이틀 동안 4차례에 걸쳐 그룹별 IT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연평도의 주민들은 사리와 조금 등 물때를 정확히 알 수 있는 어플을 비롯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활용에 큰 관심을 보였다.
 
KT와 해양경찰청은 지난 8월 서해5도 및 도서지역을 방문해 정보통신기기 작동법 및 OA활용법과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유용한 앱 사용법 등 도서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최신 IT지식 기부활동을 펼치기로 ‘정보화 지식 나눔’ 교육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T는 olleh 경영의 10대 전략과제 중 하나인 ‘나눔 KT’를 실천하기 위해 전담 직원 200명을 선발하여 KT IT서포터즈를 구성하였다. 이들은 전국 곳곳의 정보 소외계층을 방문하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스마트폰 활용법을 무료로 가르치며 정보격차 해소와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IT서포터즈 인천팀은 백령도를 비롯하여 서해5도의 도서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IT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