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경기 , 초등생 위한 성교육 등 건강지키기 체험
상태바
경기 , 초등생 위한 성교육 등 건강지키기 체험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2.09.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몸짱! 맘짱! 건강체험 교실>
자체 개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성교육 등 다양한 건강체험활동을 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2일 성남 내정초등학교 를 시작으로 26일 안산 송호초등학교 11월 수원  능실초등학교에서 경기도 NTTP초등보건교과연구회와 함께 '찾아가는 몸짱· 맘짱· 건강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체험 교실은 주5일제 실시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알찬 주말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22일 내정초의 첫 자리에는 학생과 학부모 76명이 참여했다.

내정초에서의 건강체험 교실은 △1830 손씻기 '감염병은 물렀거라' △심폐소생술 '4분의 기적' △성교육 '생명의 탄생' △양성평등 '가족이 함께 만드는 건강 먹거리' △구강교육 '건강한 치아 100세까지' △약물오남용 예방 '음주안경 체험 및 흡연 예방' 등 6개 영역이며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들은 경기도교육청과 NTTP 초등보건교과 연구회가 자체 개발했다.

 '찾아가는 몸짱· 맘짱· 건강체험 교실' 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평생체육건강과 관계자는 '우리 어린이들이 학부모와 함께 성교육 및 양성평등,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건강생활, 질병 예방 등 다양한 영역을 체험하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학교의 어린이들이 건강체험 교실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의 성과를 분석한 후 내년에는 보건교육 및 의료 서비스가 낙후된 지역이나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로 <찾아가는 몸짱·맘짱· 건강체험 교실>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