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보령시, 기업유치 하이패스 ‘시동’
상태바
보령시, 기업유치 하이패스 ‘시동’
  • 강주희
  • 승인 2015.01.1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패스기업지원단’ 구성…기업 투자유치 활동 강화

[충남=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충남 보령시는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경제개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이패스 기업지원단’을 발족했다고 13이 밝혔다.

이번에 발족한 시장 직속의 ‘하이패스 기업지원단’은 경제개발국장을 단장으로 ▲기업유치총괄분야(지역경제과) ▲환경분야(환경보호과) ▲인·허가분야(건축허가과) ▲도시계획분야(도시과) ▲산림관리분야(산림공원과) 등 5개 분야에 8개 팀장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에서는 적극적인 우량기업 유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대규모 투자유치를 위한 시책 발굴 및 협의, 기업체 입주를 위한 인·허가 One-Stop처리, 집단민원, 주민갈등 등의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시는 2018년 조성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선진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청라농공단지 조성사업 등을 하이패스 기업지원단에서 직접 챙기도록 할 계획이며, 기업입지를 지원하기 위해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상·하수도요금 보전, 이주정착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기업유치의 활로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하이패스 기업지원단을 통해 기업행복이 시작되는 감격 행정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업유치를 통해 풍요, 융화, 품격을 갖춘 관광 기업도시, 보령건설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