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경남도,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
상태바
경남도,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2.10.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 ~ 12일, 통영 마리나리조트에서 유관기관 연찬회서 토론 개최
경상도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통영 마리나리조트에서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간 협력강화 및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에서는 학교폭력근절 대책추진 유관기관인 도 경찰청, 도 교육청, 도 학교폭력대책 지역위원회 위원, 시ㆍ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을 넘어 인성교육, ▲학교폭력 대처와 해결방안이라는 주제로 관계 전문가들의 초청강의와 학교폭력 근절대책 추진 과정의 애로사항, 기관간 협조사항, 내년도 기관별 추진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있었다.

또한, 학교 주변 유해업소 정비를 위한 시ㆍ군의 학폭대책 지역협의회 운영 강화에 대해서는 일선 시군의 자체실정에 따라 자율적으로 추진토록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일진회 등 조직적 학교폭력에 대해서는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차원에서 보다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경남도 박명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폭력문제는 우리 모두 다 함께 노력하여야 하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전문지식도 익히고 기관간 친목과 화합을 다짐과 함께 학교폭력이 완전히 추방될 때 까지 각 기관별로 각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