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경주소방서,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상태바
경주소방서,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2.10.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단체 현장지휘 능력 배양, 공조체제 구축
▲ 재난대비긴급구조훈련

경주소방서(서장 김학태)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경주힐튼호텔에서 ‘2012년도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테러 및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긴급구조기관 및 유관기관 간 명확한 역할분담으로 현장지휘 능력의 배양과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구축,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훈련에는 참여기관 단체로 경주소방서를 비롯한 경주시청, 군부대, 민간단체 등 총 15개 기관, 단체 230명, 소방차량 등 35대의 장비가 동원되었다.
 
진행 상황은 힐튼호텔 5층 객실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로 인한 대형화재가 발생하면서 다수의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연소 확대되는 상황으로 자위소방대의 초기 소화활동과 사상자 구호, 그리고 소방서 출동으로 인명구조활동 및 화재진압활동,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으로 유관기관 지원요청 등이 이어졌다.
 
긴급한 재난상황이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재난 수습 및 복구 단계에서는 전기·통신·가스시설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복구활동을 전개했다.
 
김학태 경주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에 참가한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오늘 훈련을 통해 강화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대규모 재난사고 발생시 유관기관·단체의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