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원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원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오명진
  • 승인 2015.05.1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기자 = 강원 원주시는 오는 18일부터 5일간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 이번 훈련은 국민안전처가 출범된 이후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국가종합훈련이다.

시에서는 오는 18일 오전 6시부터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화재 취약지역인 중앙시장에서의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안전문화 캠페인, 심폐소생술 보급, 민방위 특성화 훈련, 그리고 이번 훈련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대형화재 훈련은 시가 국민안전처, 도와 함께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합훈련으로 한솔오크밸리 스키리조트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토론기반 훈련을 실시하고 한솔오크밸리에서는 현장훈련을 실시한다. 

토론기반 훈련은 시장 주재 상황판단회의를 거쳐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소집하고 재난 관련 기관들이 각각의 임무와 역할을 발표하는 훈련이다.  

오는 20일 오후 2시 한솔오크밸리 스키빌리지에서 실시하는 현장훈련에는 시와 원주소방서 등 40개 기관에서 400명, 80대의 장비가 동원되어 재난상황을 가상해 대응체제를 점검한다. 

송경남 시 안전총괄과장은 “비극적인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가 발생한 지 1년이 지난 시점의 훈련이다. 시민 안전의식을 재점검하고 재난대응 능력을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