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경북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전개
상태바
경북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전개
  • 김갑진
  • 승인 2015.06.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는 오는 8월 15일까지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도는 이 기간 동안 도내 23개 시군 뿐 만 아니라 산하기관과 유관기관, 출자출연기관, 민간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전 도민이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하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광복절에는 국기 게양률을 최대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도는 이번 운동을 3단계로 나눠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1단계(6월)는 '생활 친화적 태극기 사랑'에 집중한다. 국기게양 여건 개선과 공공기관·간선도로 고충건물 태극기 설치, 주요관광지 태극기 노출, 군집기·가로기 설치, 국기게양 모범거리(아파트) 조성 등 도민의 생활에 파고든다.

2단계(7월)는 '도민 체감, 대대적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다양한 홍보매체 활용, 23개 시·군 릴레이 홍보캠페인 추진, 휴가철 관광객 대상 홍보, 태극기 기증운동 전개 등을 추진한다.

3단계(8월)는 '마을마다, 집집마다 태극기 사랑'을 통한 국기 게양률 제고에 집중한다. 각 가정 태극기 달기, 모범마을(아파트) 확대, 국기판매소 확대, 공직자 솔선수범, 가가호호 방문 홍보 등을 추진한다.

도는 이러한 계획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세부계획을 시군에 시달하고, 우수시군과 유공자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군별 우수사례는 상호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유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세환 도 자치행정과장은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는 역사속의 애환을 고스란히 간직한 민족의 표상이며 자존심"이라며 "올해는 광복70년을 맞는 해로 미래 70년 통일국가로의 준비하는 큰 의미가 있다,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에 적극 동참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