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오명근 의원 노인복지시설 방문 격려
상태바
오명근 의원 노인복지시설 방문 격려
  • 조영민
  • 승인 2015.06.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평택시의회 오명근 자치행정위원장은 19일 팽성읍 미소 요양원실버타운(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원장 및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오 위원장은 원장으로부터 시설의 규모, 연혁, 현원, 종사자 및 입소비 기준 등에 대한 설명 청취 후 시설을 직접 둘러 보며 이용자들을 만나 건강 상태와 위생상태를 확인했다.

오 의원은 “의학 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100세 시대가 열리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고령화 시대를 넘어서 초고령화시대에 진입하고 있다” 며 “요양보호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그 역할도 크지만 아직까지 희생에 대한 처후는 아직 미흡하다”며 앞으로 노인요양시설 및 복지사들의 처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철희 시설 원장은 시설에서 근무했던 모 간호조무사가 부당해고를 주장하며 시설을 모방하는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있어 직원들의 사기 저하와 시설 이용자들의 불안감 조성이 걱정 된다며 애로사항을 얘기했고, 오 위원장은 향후 대안 마련을 위한 집행부와의 자리 마련을 약속했다.

한편, 팽성읍 미소 요양원은 연면적 710평으로 4층 1동과 3층 2동의 구조로 되어 있는 시설로 현재 시설이용자는 73명이며 이중 기초수급자는 1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