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고창군 보건소, 찾아가는 청소년 흡연예방 교육
상태바
고창군 보건소, 찾아가는 청소년 흡연예방 교육
  • 강주희
  • 승인 2015.06.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고창군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흡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흡연예방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5월 대아초를 시작으로 고창북중, 해리고 등과 오는 29일 예정된 고창고까지 7개교 945명의 학생들에게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흡연예방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청소년기에 흡연하게 되는 원인 및 문제점 ▲담배 연기 속 암을 일으키는 물질 알아보기 ▲간접흡연의 유해성 ▲흡연으로 인해 오는 질환 등에 대해 동영상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흡연이 왜 안 좋은지 그 유해성과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호기심으로라도 절대 흡연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하반기에 흡연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금연 희망자에게는 금연클리닉과 연계해 개인 상담 및 소변검사 등 기본검사와 금연에 도움을 주는 구강청결제, 아로마 파이프 등을 제공하고 6개월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 준다.

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건강습관이 평생 갈 수 있다”며 “청소년기에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 도움을 주고 건강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방법을 모색해 건강실천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