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예산 이종현 씨, ‘사회복무요원 작품 공모전’ 최우수상
상태바
예산 이종현 씨, ‘사회복무요원 작품 공모전’ 최우수상
  • 남광현
  • 승인 2015.09.3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현 씨.

[예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예산군 소재 삽교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이종현(22·삽교읍) 씨가 ‘사회복무요원 복무활동 작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올해 5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에서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한 것으로 사진과 그림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 공모전은 ‘사회복무요원들의 행복한 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종현 사회복무요원은 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과 아이를 가르치는 사진을 공모한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공익요원으로 복무하면서 봉사와 나눔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며 “복무기간이 끝나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계속해서 봉사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이종현 복무요원을 비롯해 지난 7월 예산읍에 근무하는 송영훈 복무요원이 (재)한국문학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제20회 전국 청소년 청하백일장’ 대학·일반부에서 특별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군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는 요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모범 사회복무요원 특별휴가,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포상을 실시하는 한편 하반기 단합대회에서는 복무요원들이 애향심을 함양하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문화재 및 관광지 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들이 군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사기를 진작하고 복무 중 개인의 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복무요원 근무가 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복무요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