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흥군, 행복하고 정겨운 노인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고흥군, 행복하고 정겨운 노인의 날 행사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5.10.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다함께 소통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행복하고 흥겨운 고흥 만들기’란 주제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시니어 재능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박병종 고흥군수와 각계각층 내‧외빈을 비롯한 고흥 지역 65세 이상 노인 12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에서는 65세 이상 노인들로 구성된 고흥군노인복지관 해피공연단 사물놀이와 고흥군 전속예술단의 공연이 흥을 돋았다.

본 행사 1부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애정으로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이 큰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32명에 대해 도지사와 군수표창, 연합회장과 군 노인회장 표창 시상이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은 2부 시니어 재능예술제에서는 최우수상을 차지한 도화면 실버라인댄스팀 등 9개 팀 109명의 노인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기념식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근간인 노인들이 마땅히 존경받고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해 노후를 보내고 싶은 고흥 노인들이 행복한 고흥 효도하는 고흥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경로효친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들이 주체가 되어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시책을 개발해 노인들이 노후 생활을 더욱 안정되고 보람차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