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순천만천문대, ‘달, talk, 끼’ 토크콘서트 열려
상태바
순천만천문대, ‘달, talk, 끼’ 토크콘서트 열려
  • 강종모
  • 승인 2015.11.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오후 5시부터 순천만천문대에서 ‘달’ 을 주제로
순천만 천문대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만천문대에서 오는 21일 오후 5시 한국천문연구원이 주최하고 순천만천문대가 주관하는 과학토크콘서트 ‘달, talk, 끼’ 토크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중에게 과학문화융합 체험 프로그램 및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달을 주제로 이영웅 천문연구원대덕전파천문대 박사의 달에 관한 최신 연구내용을 설명하는 과학 강연에 이어 우리에게 친근한 달에 대한 이야기로 참가자와 함께하는 달 토크콘서트, 실제 달을 천문관측용 망원경으로 관측하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달 관련 기념품 및 추첨을 통한 야광 달 사진 시계 증정 등 시민들의 호응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기정 순천시 순천만보전과장은 “지난 추석에 발생한 슈퍼문과 같은 현상들로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달에 대한 호기심을 과학과 문화로 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나 순천만천문대(061-749-60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