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인천시, 8대 전략산업 첨단제조업분야 R&D 기반 강화
상태바
인천시, 8대 전략산업 첨단제조업분야 R&D 기반 강화
  • 정대섭
  • 승인 2015.12.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 8대 전략산업 중 첨단제조업 분야인 첨단자동차, 로봇, 항공, 바이오, 뷰티산업의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해 지역 R&D기반 혁신 및 강화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이러한 내용을 주제로 8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인천테크노파크를 비롯한 시 산하 R&D 관계기관, 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연구소, 인하대와 인천대 산학협력단, 민간기업 등과 함께 지역 R&D기반 구축전략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쟁력 있는 R&D기반 구축을 위해 수요자인 지역기업 중심으로 학·연·관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도출됐다. 특히, 인천처럼 지역산업 진흥 R&D와 관련해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없는 수도권지역은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개개인의 능력이 발현되는 보다 혁신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토론을 주재한 이주호 인천시 경제산업국장은 “과거 R&D는 중앙정부가 주도하고 지역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앞으로는 지역 주도의 새로운 형태의 R&D사업을 발굴하고 효율적인 추진체계를 갖춰 벤처·중소기업은 물론, 창업을 하고 싶은 인천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지역 산학연관이 협력해 인천 산업 특성을 반영한 R&D정책 수립과 지원체계를 만들어 산업 부분에서 인천만의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국가 차원의 과학기술연구기관들과도 적극적으로 교류해 지역R&D 역량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지역 R&D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신규 R&D사업을 발굴하고 R&D추진체계 개선방안 등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