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안산시, '유리상징물' 제막식 개최
상태바
안산시, '유리상징물' 제막식 개최
  • 윤주성
  • 승인 2015.12.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외식업지구 대부도 방아머리 유리상징물 'Heart to Heart' 모습(사진= 안산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30일 방아머리공원에서 외식업지구 대부도 방아머리 상인연합회와 ‘유리상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안산대표 관광지역인 대부도 초입에 위치하는 방아머리는 가족단위로 방문객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레저 등 체험 방문 소비 계층 뿐 아니라, 카페거리조성으로 젊은 연인 고객이 증가하는 등 고객시선을 끌만한 볼거리와 쉼터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대부도 방아머리 상인연합회의 제안으로 대부도 관광자원인 유리섬 박물관에서 ‘Heart to Heart 유리 상징물’을 제작해서 설치하게 됐다.

‘Heart to Heart’은 각양각색 사랑의 모습을 거대한 유리알의 집합체로 표현했으며 알알이 빛나는 수많은 유리구슬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했었던 행복한 순간을 나타내고, 이렇게 만들어낸 거대한 사랑의 이미지는 세상 누구든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 사랑의 화살은 우리의 삶 속에서 만들어나갈 사랑의 가능성이기도 해서 안산 대부도의 관광지역을 대표하는 유리 상징물이 일반 대중에게 친숙하게 느끼고 즐기며 좋아하는 사랑의 심벌로 표현됐다.

유현 식품위생과장은 “연말연시에 친구, 연인, 가족이 함께 방문해 마음과 마음으로 함께 느끼는 언약장소로 이미지화하고 관광 상품화해 음식거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식품위생과(031-481-22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