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홍성덕 신임 LH세종특별본부장 취임
상태바
홍성덕 신임 LH세종특별본부장 취임
  • 최정현
  • 승인 2016.01.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사업 성공의 발전적 계승으로 세계적 명품도시 조성”
홍성덕 본부장 (사진=LH세종본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LH세종특별본부는 11일자 LH 정기인사에서 신임 본부장에 홍성덕 도시계획처장이 임명됐다고 12일 밝혔다.

홍성덕 본부장은 전북출신으로 서울 동성고, 한양대 도시공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홍 본부장은 1988년 옛 한국토지공사 입사 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개발처, 주택계획처, 택지사업처, 도시계획처 등 공사의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행복도시건설사업 초기에 도시디자인팀장(2004∼2007년)과 개발처장(2009년)을 역임했으며, 이번에 3번째로 부임해 행복도시와 인연이 각별한 행복도시 전문가로 꼽힌다.

또 도시계획 기술사 및 APEC Engineer 기술사로서 대한국토학회 이사, 한국도시계획가협회 부회장 등 풍부한 실무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도시계획, 도시개발 전문가이기도 하다.

홍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사업초창기에 몸 담았던 행복도시가 지난해1단계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어 감회가남다르다”며 “올해 시작된 2단계사업(2016~2020년)에도 만전을 기해 행복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당당하게 내놓을 수 있는 명품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정기인사에서 세종본부 사업관리처장에 이창훈 전 경영정보처장, 단지사업처장에 임동희 전 행복주택계획처 부장, 주택사업처장에 김정진 전 기술지원단장이 각각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