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김숭호 평택시 의원,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조례안 발의
상태바
김숭호 평택시 의원,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조례안 발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3.02.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건설근로자 임금·건설기계 임대료 체불방지
▲ 김숭호 평택시의회 의원이 관급공사의 임금체불 방지 조례안 발의를 하고있다. ©동양뉴스통신=신동훈 기자

김숭호 경기도 평택시의회 의원은 18일 개최된 제156회 평택시의회 임시회에서 관급공사에 따른 지역건설근로자 임금 및 건설기계 임대료 체불방지 등 지역건설근로자의 기본적 생활보호를 위한 '평택시 관급공사의 임금체불 방지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지역건설근로자 고용안전 지원을 위해 불공정 하도급 행위에 대하여 지속적인 지도․단속에 관한 사항과 체불임금 예방 방안 및 체불임금이 발생할 경우 근로자 보호를 위한 조치와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임금 지급에 관한 사항 등 지역건설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위한 총괄적인 사항이 들어있다.

김숭호 의원은 “평택시에서는 지난 해 12월 20일경 팽성읍 미군기지 공사 현장입구에서 팽성상인연합회, 안정발전협의회, 평택애향회 등 지역관련 단체 회원 100여명이 “밀린 공사장비 대금 및 체불 임금 등을 지불하라”는 집회를 가졌고 이 같은 일은 공사현장에서 불합리한 고용관계가 이어지고 있지만, 하청이라는 약자 입장에서 말 한마디 못하고 원청업체들의 횡포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 조례안이 통과될 경우 지역건설경기 활성화는 물론 지금과 같은 원청업체들의 횡포로 인한 지역건설근로자들의 피해가 어느 정도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