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서울시민 치매극복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민 치매극복 걷기대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6.04.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한강뚝섬유원지에서 ‘제3회 시민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와 함께 걸음으로 희망을 전하고,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로부터 오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시민을 포함해 시 25개 자치구 치매지원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가족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치매 환자들과 일반시민 등이 함께 걷고, 희망을 이야기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민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등록과 식전행사가 진행되며, 개막식, 치매예방운동법 시연 실시 후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편백나무 힐링숲을 포함한 뚝섬유원지 내 구간을 걷게 된다.

또 치매 선별검진 및 상담, 포토존, 클레이아트, 퍼즐맞추기, 민속놀이 등 치매예방의 중요성과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단 이해를 확산시키고, 향후에도 가까이에 있는 치매 환자 및 가족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창보 시민건강국장은 “65세 이상 어르신 10명 중 1명은 치매일 정도로, 치매는 흔한 병이 됐고 증가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덜기 위해 사회적 관심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힘이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