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경남도, ‘소비자 상담 실무자 워크숍’ 실시
상태바
경남도, ‘소비자 상담 실무자 워크숍’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6.06.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상담 전문가 역량 강화 도모
(사진= 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30일 거제 대명 리조트에서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시·군 소비자행정담당 공무원 및 상담사, 경남소비자단체 상담전문가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 소비자 상담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소비자 상담 전문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소비자 관련 법령의 이해’ ‘모바일 등 신종결재 서비스에 대한 이해’ ‘예약부도의 폐해 및 근절 필요성’에 대해 한국소비자원 전문 강사 직무교육 강의가 있었다.

이어 외부강사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생활의 지혜’라는 주제로 소양교육과 인문학강의도 실시해 교육생들로부터 요즘 트렌드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라는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8개 시에 10명의 소비자 상담사를 배치 운영하고 매년 상담 실무자 워크숍을 실시해 도민에게 질 높은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와 도민의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왔다.

또 이들 상담사를 배치 운영함으로써 전문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윤주각 도 경제정책과장은 “소비환경의 급변화에 도민들의 소비피해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문상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비자행정 담당공무원 및 소비자단체 상담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