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박 대덕구청장, 취임 2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열어
상태바
박 대덕구청장, 취임 2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열어
  • 양인희
  • 승인 2016.06.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의 소통으로 민선 6기 후반기 시작

[동양뉴스통신] 양인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다음달 1일 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 400여명을 초청해 ‘특별한 대덕의 이야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연다.

30일 구에 따르면, 민선 6기 2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 소통과 섬김을 강조해 온 박수범 구청장이 주민들로부터 다양한 요구를 듣고 구정운영에 직접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통합, 섬김, 소통 그리고 희망’이라는 4개의 주제를 가지고 밝은 구의 미래를 열어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청년대표와 시장상인, 중소기업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주민과의 직접적 소통을 위해 일반주민이 자유롭게 직접 구청장에게 질의하는 시간을 비롯해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게시판을 활용한 자유롭고 유쾌한 대담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 2년 동안 구 주요현장을 찾아 부지런히 다니며 소통했다고 생각했지만, 민선 6기 전환점을 맞아 구민들에게 직접 2년의 구정을 평가받고 대덕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이번 자리를 통해 새로운 제안과 목소리를 더 많이 듣고,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소통을 넘어 공감 행정으로 구민 모두가 원하는 잘살고 행복한 희망찬 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구청장은 토크콘서트에 앞서 이날 오전 민선 6기 주요 핵심 현안인 연축지구(행정타운) 도시개발 사업, 충청권광역철도 오정·조차장역 설치, 국방신뢰성센터 시험센터 건립, 금강새여울 철새서식지 조성, 옛 남한제지 터 도시개발사업지를 방문하는 등 민선 6기 후반기를 현장 행정으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