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한국은행, 대기업 CEO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은행, 대기업 CEO 간담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4.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30일 오전 주요 대기업 대표들과 ‘대기업 CEO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은행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김 신 삼성물산 사장, 김창호 코오롱 사장, 박창규 롯데건설 사장, 방한홍 한화케미칼 사장, 안승윤 SK브로드밴드 사장, 한기선 두산중공업 사장이 참석했다.

은행은 통화신용정책의 유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경제주체들과의 Communication 노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취지에서 정기적으로 산업계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CEO 간담회를 갖고 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와 대기업 CEO들은 최근의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요 기업현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주요국 경기 흐름 및 환율 변동 등으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하에서 기업들이 제품차별화, R&D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간담회는 엔화 약세로 인한 부정적 영향이 아직까지는 가시화되지 않고 있으나 일부 업종에서는 일본 제품과의 경합이 심화되고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금융부문의 대외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견해가 있었다.

일부 참석자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기술·창조형 중소기업 등을 육성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