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한국남동발전, '2016 Asian Power Awards' 금상 수상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2016 Asian Power Awards' 금상 수상
  • 박종운
  • 승인 2016.09.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키스탄 Gulpur 수력 프로젝트' 인정받아
한국남동발전, 파키스탄 Gulpur 수력발전 (사진= 한국남동발전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1일 여의도에서 열린 ‘2016 Asian Power Awards'에서 '파키스탄 Gulpur 수력 프로젝트'로 올해의 사업상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Asian Power Awards'는 ‘Asian Power지’가 매년 각국의 발전회사 및 설비 제작사를 대상으로 심사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기업 및 사업을 선정·시상하는 상으로 국제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Gulpur 프로젝트는 한국남동발전을 주축으로 대림산업, 롯데건설 등 한국기업들이 정부3.0 협업을 통해 파키스탄 전력시장에 동반 진출한 프로젝트이며, 국제금융공사(IFC), 아시아개발은행(ADB), 한국수출입은행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금융조건으로 전체 사업비중 75%를 프로젝트 파이낸싱으로 조달하는데 성공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남동발전은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전력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청정개발체제사업 등록 추진으로 해외 전력시장 개척의 모델을 완성함으로써, 향후 전력설비 수출 및 탄소배출권 문제 해결의 돌파구를 마련했다는데 그 의의가 더욱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