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세종교육청,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 조성
상태바
세종교육청,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 조성
  • 정효섭
  • 승인 2016.10.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8일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교통안전캠페인과 더불어 지속적인 등굣길 통학로 지도를 통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주력한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1달간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99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 통학로 안전 점점 전수 점검 결과, 학교에서의 통학로 관련 요청사항 중에는 속도단속 카메라가 40건(28%), 주․정차단속 카메라가 23건(16%), 방범용 카메라가 12건(8.4%)으로 나타나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교육공동체의 관심도가 높은 실정이다.

이에 시 교육청은 민관합동으로 유기적인 교통안전 캠페인과 통학로 교통안전지도를 실시해 교육공동체의 통학안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학생들의 안전 및 질서의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 교육청은 다음달 16일까지 차량 통학이 많은 조치원신봉초 외 21교를 대상으로 순회하며 등교시(8시~9시)에 교통안전지도와 통학모니터링을 실시해 학생들의 통학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특히, 18일부터 조치원교동초, 나래초, 보람초 앞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관계자와 세종경찰서, 시청, 녹색어머니회, 농협교육청지점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을 위해 민관합동 교통안전 지도와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또한, 시교육청은 학교 주변 CCTV,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방호울타리 등 학생 안전을 위한 제반 시설에 대한 점검도 실시해 학생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철저하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 및 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놓고 공부하며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