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5:07 (금)
아시아나, ‘아시아 최고 직원서비스상’ 수상
상태바
아시아나, ‘아시아 최고 직원서비스상’ 수상
  • 서동식 기자
  • 승인 2013.06.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오전 11시30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에어쇼 행사장 내코카르데홀에서 열린 2013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 시상식에서 스카이트랙스社 CEO Mr. Edward Plaisted와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전략기획본부장이 수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 서동식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품질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 (Skytrax) 사로부터 아시아지역 최고의 직원서비스를 인정받았다.

아시아나는 18일 오전 11시30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에어쇼 행사장 내코카르데홀에서 열린 ‘2013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3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직원서비스(Best Airline Staff Service in Asia)상’과 함께 ‘최고 일반석 기내식(Best Economy Class Onboard Catering)상’ 도 수상했다.

아시아나는 셰프 승무원 및 소믈리에 승무원을 비롯해 기내 매직쇼, 메이크업 이벤트 등의 창의적인 기내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해피맘, 프리맘, 효 서비스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차별화된 공항서비스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궁중음식연구원 등 요리전문 연구단체로부터 자문을 받아 일반석에 ‘삼계찜’, 김치를 다양하게 활용한 기내식을 제공하는 등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 서 ‘최고 일반석 기내식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 아시아나는 지난 2007년 4월 처음 ‘5-Star 항공사’로 인증 받은 이후 7년 연속 ‘5-Star 항공사’ 자격을 유지, 현재 스카이트랙스사로부터 ‘5-Star 항공사’로 인증된 항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7개 항공사만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영국 런던 소재의 스카이트랙스사(대표: Mr. Edward Plaisted ) 는 1989년 설립, 전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감사 및 리서치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항공전문평가 및 리서치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社가 2000년부터 매년 전 세계 항공기 탑승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