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5:07 (금)
'KOREA MICE EXPO 2013' 개최
상태바
'KOREA MICE EXPO 2013' 개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3.06.2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해외 바이어 초청 확대 새로운 비즈니스 장 마련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제14회 KOREA MICE EXPO 2013’이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는 전년대비 52% 증가한 160명으로 비즈니스 상담 예약 건수는 전년대비 71% 증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와 주요 도시별 MICE 유치 설명회, IMEX-MPI-MCI Future Leaders Forum, ICCA DATA Workshop,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서울 및 지방 국제회의 도시 Pre & Post-Tour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개막식은 오는 26일 11시30분 COEX 전시장 A1, A2홀 로비에서 열린다.

또한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 수준의 국내외 바이어 초청 확대를 위해 체계적인 자료 관리는 물론 홈페이지를 통한 바이어 상시등록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번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양질의 해외바이어 참여가 극대화됐다.

공사는 국내외 MICE 네트워크를 활용해 검증된 해외 바이어 160여명을 ‘KOREA MICE EXPO 2013’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비즈니스 미팅 전용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통해 PSA(사전 비즈니스 매칭) 스케쥴 및 행사 정보에 대한 참가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IT를 활용한 친환경 MICE 전문 전시회로의 도약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서봉식 한국관광공사 인센티브전시팀 팀장은 “해외 바이어 대상의 국내  MICE 도시의 매력을 알리고자 특색 있는 4개 코스의 팸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지방의 컨벤션 센터 및 호텔 시설 등 MICE 시설 답사 및 관광지 팸투어 등을 통해 지방의 MICE 유치 활동을 간접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