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광주 중기제품 홈쇼핑 첫방송 일정 확정
상태바
광주 중기제품 홈쇼핑 첫방송 일정 확정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8.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 지원으로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영태)가 추진하고 있는 광주지역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 지원사업의 첫 방송일정이 확정됐다.

지자체와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 그리고 중소기업전용홈쇼핑인 홈&쇼핑(대표이사 강남훈)이 연계하여 지역 중소기업 상품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일사천리(一社千里)’사업의 광주시 첫 방송으로 평동공단에 소재한 (주)디케이산업(대표 김보곤)의 디에떼(d-ete) 제습기가 7일 오후 15시40분에 홈쇼핑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일사천리(一社千里)’란 각 지역별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홈&쇼핑’ 이란 교두보를 통해 세상에 널리 알린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 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전남도에서 처음 기획하여 실시한 이후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에 확산됐다.

이에따라 올해부터는 광주시에서도 지원을 결정함으로써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난 6월 26일부터 업체의 신청을 받아 자체 선정위원회를 통해 디케이산업의 제습기와 함께 훈제바베큐(건아푸드), 온돌마루(삼성의료기), 찜질팩(아이러브허브), 모시송편(진미당식품), 패션의류(루바니), 목화솜 행주세트(뉴위너스코리아), 김치(광주김치감칠배기), 전기찜질기(명신메디칼) 등의 제품을 선정하여 홈&쇼핑에 홈쇼핑 방송을 의뢰했다. 이로써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전라남도 7개, 광주광역시 9개 등 총 16개 상품이 선정되어 현재 홈&쇼핑과 판매방송 진행을 협의 중에 있다.

이번에 광주지역에서 첫 주자로 홈쇼핑방송을 진행하는 ㈜디케이산업은 20여년 간 삼성전자에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의 주요부품을 공급해 온 지역 대표기업으로 그동안 쌓은 가전제품 분야의 기초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제품 제습기를 직접 개발하였다.
 
DK의 기술력과 그리스 지중해의 대표적인 상쾌한 바람을 나타내는 에테시안을 조합한 단어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철학을 담고 있는 d-ete 브랜드는 한국경제신문주최, 국가브랜드위원회 및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된 2013년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제습기 부문)을 수상한바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강영태 본부장은 “주로 대기업에 납품하는 부품, 반제품을 생산하는 협력업체 중심의 광주 산업구조로 인해 완제품 발굴에 걱정이 많았으나, 홈&쇼핑의 담당MD가 기술력을 인정할 정도로 신청업체들의 제품이 우수하여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그 동안 질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자금력, 홍보력의 열세로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우리지역 우수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전국의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