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3:38 (화)
순천향대천안병원, 亞 8개국 보건의료 전문가 견학지원
상태바
순천향대천안병원, 亞 8개국 보건의료 전문가 견학지원
  • 최남일
  • 승인 2017.09.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은 6일 아시아 8개국 지역보건의료인력 교육전문가들을 맞아 전염성 질환관리에 대한 강의와 견학을 실시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은 지난 6일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아시아 8개국 보건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강의와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병원은 나우루, 라오스,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피지,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등 8개 나라에서 지역보건의료인력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 등 전문가 18명을 맞아 ‘전염성 질환 예방프로그램과 관리 시스템’을 상세히 소개했다.

방문자들은 전민혁 감염내과 교수로부터 2시간 동안 ‘전염성 질환관리’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성인 및 소아 전문응급센터, 감염관리실 등 현장에서 메르스사태를 통해 체계를 다진 병원의 선진 전염성 질환관리 시스템을 보고 배웠다.

이번 견학은 순천향대학교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로부터 위탁받아 8월 27일부터 9월 16일까지 21일간 진행하고 있는 전문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병원은 오는 12일에도 신황식 가정의학과 교수를 순천향대에 파견해 ‘지역보건의료인력 교육과 의학교육회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