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충북11개교 '대한민국 행복박람회' 참가
상태바
충북11개교 '대한민국 행복박람회' 참가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9.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 도내 11개교가 전국 각 지역의 행복한 학교를 소개하는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참가해 충북교육의 우수성을 알린다.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 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충북도내에서 ▲ 유치원 1원(비봉유치원) ▲ 초등학교 3교(율량초등학교, 엄정초등학교, 하당초등학교) ▲ 중학교 3교(미원중학교, 괴산오성중학교, 제천동중학교)▲ 고등학교 3교(청원고등학교, 형석고등학교, 제천여자고등학교)▲ 특수학교 1교(꽃동네학교) 등 11개 학교가 공모를 통해 참가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11개교를 포함해 전국에서 201개교가 참여한다.

참가 학교들은 꿈을 키우는 학교, 끼를 살리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나누어 학교별 전시관 운영,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등으로 학교별 우수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게 된다.

도내 학교는 ▲하당초등학교 ‘칠보 팬던트 만들기’ ▲꽃동네학교 ’제과체험‘ ▲형석고등학교 ’전통문화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괴산오성중학교 ’괴산감물풍장‘ ▲제천동중학교 ’책을 노래하는 사제동행 BOOK밴드‘ 등의 공연을 펼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각 급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색 있고 우수한 각종 교육프로그램들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충북의 행복교육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