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군산시, 제1회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선포식 개최
상태바
군산시, 제1회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선포식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7.1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업 미래경쟁력 확보 인재육성
(사진=군산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 해양수산 신지식인연합회(회장 문승국)는 14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주요 해양수산 기관·단체와 관계 공무원, 수산계 고교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은 2007년부터 ‘한국해양수산 신지식인 학술대회’의 정신을 계승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대내·외적 환경에서 우리나라의 수산업이 미래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인재육성을 위해 지정된 날이다.

이날 행사는 해양수산신지식인 중앙연합회에서 주최하고 해양수산부, 도, 시의 후원으로 개최되어 해양수산 인재육성 포럼, 올해 신지식인 선정자 우수사례발표와 정부포상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문동신 시장은 ‘제1회 해양수산인재육성의 날 공로자’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해양수산 신지식인연합회에서는 미래 해양수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산업계 학생들에게 1대1 맞춤 취업보장 장학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신지식인이 운영하는 사업장에 실습과 취업이 이어지는 연계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선포식을 통해 군산대학교 측에 1억 원 상당의 교육상품권을 지급하고, 앞으로도 매년 해양수산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준수 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사고와 지식으로 성공한 수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수산업의 미래 100년을 위한 인재육성을 실천에 옮긴 의미 있는 기념식”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수산업이 전통적 가치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발전하고 미래성장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해양수산신지식인중앙연합회는 신지식 인재육성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어촌발전을 위한 연구사업 및 정책 건의, 후계 어업인력 육성, 수산관련 정보화 및 역량 강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