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공주시 시립도서관, 사람책과 별별톡톡 행사 개최
상태바
공주시 시립도서관, 사람책과 별별톡톡 행사 개최
  • 이영석
  • 승인 2017.11.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사람책 활성화 워크숍 및 문학의 밤 개최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29일까지 시립도서관 강북관에서 재능나눔으로 공감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공주사람책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사람책과 별별톡톡 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람책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사람책도서관 활성화 워크숍과 시민과 함께 하는 문학의 밤 행사로 진행된다.

사람책 워크숍은 서울노원휴먼라이브러리 관장의 주제 특강을 비롯해 사람책의 활동사례, 이용사례 발표시간을 갖고 사람책도서관 발전방향 모색 등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야간에 진행하는 문학의 밤은 사람책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립합창단 공연과 시낭송, 박완서 작가의 작품 그리움을 위해 낭독공연을 진행해 쌀쌀한 가을밤 따뜻한 문화향기를 느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강북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6월 공주사람책도서관을 출범해 지난 6월 1주년기념 문화행사를 비롯해 177명의 사람책 모집과 다양한 사람책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재능나눔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