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서울 관악구, 교통수요관리 평가 우수구 선정
상태바
서울 관악구, 교통수요관리 평가 우수구 선정
  • 김재영
  • 승인 2017.12.2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카 이용 참여, 기업 유연근무제 참여율 제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등
(사진=관악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시 주관으로 열린 ‘2017년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 10월까지 25개 자치구가 추진한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특수시책 등 4개 분야 12개 세부 지표에 대해 진행했다.

우선,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분야에서 이행점검 강화와 참여율 제고, 교통유발 과다시설물관리자를 대상으로 간담회와 설명회 개최, 교통유발과다시설물에 대한 교통량조사 등 교통량 감축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교통수요 중점관리 분야에서는 아파트입주자대표회 등 민·관이 함께 나눔카 이용에 참여했고, 기업체들의 유연근무제 참여율을 높였고, 특수시책 분야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의 날 구청사 주차장 폐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추진했다.

아울러, 민관협의체가 함께하는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캠페인과 민간의 자발적 교통유발 과다시설물 관련 교통량 감축 활동 등을 전개했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는 유종필 구청장이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교통량 줄이기에 참여하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 구청장은 “올해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우수 자치구로 선정된 것은 구민들의 적극적 협조를 통한 민관거버넌스로서의 교통량 줄이기를 꾸준히 추진한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