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경주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단 신청 접수
상태바
경주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단 신청 접수
  • 박춘화
  • 승인 2018.02.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근로자 1인당 최대 13만원 지원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경주시는 지난해 12월 강철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경주시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단'을 구성하고, 23개 읍·면·동에 전담인력을 지정해 지원금 신청접수 및 사업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부담이 커진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에게 매월 근로자 1인당 최대 13만 원까지 지원해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해주는 제도이다.

또한, 소식을 듣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사업주가 발생치 않도록 현수막과 리플릿·포스터·X배너·BIS 홍보영상 표출, 전광판·홈페이지 블로그·SNS 등 접근 가능한 모든 매체를 활용해 대대적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관내 고용관련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가입대상 사업체에 대한 직접 홍보를 위한 설명회와 간담회도 적극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2018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통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그 밖에도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점검단을 구성해 경영상황이 열악한 소규모사업체 방문과 함께 소상공인 관련단체 간담회 및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를 개최하는 등 현장중심 밀착홍보에 집중해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은 4대 사회보험공단과 고용노동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4대 사회보험공단지사와 경주시고용센터,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우편·팩스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 보험사무대행기관 통한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고용보험 적용대상 사업주의 경우 기존 고용보험 신고서로, 고용보험 적용제외 사업주는 별도 안정자금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단 임금지급·근로관계 증빙서류는 공통으로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