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이필영 천안부시장, 터키 등 국제교류도시 방문
상태바
이필영 천안부시장, 터키 등 국제교류도시 방문
  • 최남일
  • 승인 2018.02.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이필영 충남 천안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시 대표단 5명이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국제교류도시 터키 뷰첵메제시와 짐바브웨 하라레시를 공식 방문한다.

이번 국제교류도시 방문은 행정, 문화, 경제 등의 실질적인 교류 증진과 판로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하라레시와는 상호 공무원 1명씩을 파견하게 됨에 따라 마련됐다.

시에서 파견하는 공무원은 하라레시에서 요청한 식량작물 전문가인 김영복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장이다.

대표단은 우선 터키 뷰첵메제시를 방문해 시청 준공에 따른 축하와 양 도시간 도서 교류 협의, 한국공원 조성 현황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터키 한인회 총연합회장, 코트라무역관 직원, 세계한인무역협회장 등을 만나 천안지역 생산품 수출방안 등을 협의한다.

뷰첵메제시 일정을 마친 이 부시장 일행은 26일 우호도시인 짐바브웨 하라레시를 방문해 파견공무원의 숙소와 근무조건 등 협약 체결, 도서교류, 조손가정 격려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

이 밖에도 조재철 주 짐바브웨 대사 초청으로 한인회, 하라레시청 직원 등을 만나 청수영어도서관 개관에 따른 도서 교류 등 하라레시와의 교류 증진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와 터키 뷰첵메제시는 지난 2013년 7월 국제교류 우호도시로 협약을 맺었으며 짐바브웨 하라레시와는 2016년 7월부터 우호도시로서의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