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최광식 장관, 제1회 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단 격려
상태바
최광식 장관, 제1회 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단 격려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1.3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올림픽의 주역이 될 꿈나무 선수들의 노고 치하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31일 한국의 집에서 제1회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단을 초청해 격려 오찬을 가졌다.
 
최광식 장관은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참가해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큰 성과를 거둬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대한민국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오찬을 마련하고 선수단을 일일이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국가별 혼합 팀 구성과 같은 이벤트성 종목도 일부 포함되는 등 경쟁보다는 청소년 선수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각국 선수 간 친선교류 등에 무게가 실린 것이 사실이었지만, 다가오는 2014소치, 2018평창동계올림픽 등 미래의 동계스포츠 주역들이 서로의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장이었다. 대회조직위가 공식적인 메달 집계를 하지는 않았지만 우리 선수단은 국가별 메달 획득 순위로는 4위, 남녀 혼성 팀 등 이벤트성 경기를 제외할 경우에는 종합 3위(금6, 은3, 동2)에 해당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더욱이 우리나라 전통 강세 종목인 쇼트트랙에서 국가 간 혼합경기를 제외한 전 종목을 석권(금메달 4)하였음은 물론 스피드스케이팅에서 탁월한 기량(금메달 2)을 선보이고 피겨(남녀 싱글 4위)나 스키(프리스타일 하프파이프 8위)에서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많은 희망을 엿볼 수 있는 대회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선수단의 선전 결과를 바탕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개최국에 걸맞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동계 종목 꿈나무 육성, 인프라 확충 등 동계스포츠 육성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오찬에는 장 미(스피드스케이팅 2관왕), 심석희(쇼트트랙 2관왕) 선수 등 선수단 외에 박용성 대한체육회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