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특허청. 전국 순회 지식재산 포럼 광주서 6일 개최
상태바
특허청. 전국 순회 지식재산 포럼 광주서 6일 개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3.12.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오는 6일 오후 2시에 라마다 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올해 마지막 지역 지식재산 포럼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식재산 포럼은 지역 정책 리더들의 지식재산 인식 제고를 위해 6월 인천에서 시작했으며 강원(춘천), 영남(부산), 충청(청주)을 거쳐 호남(광주)에서 마지막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지역대학 주도의 창의인재 육성 방안’을 주제로 특허청과 광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광주과학기술원 박기환 과학기술응용기술연구소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법을 놓고 6명의 패널들간의 열띤 토론이 펼쳐진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이준석 특허청 차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창조경제와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광주광역시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이 끝난 후에는 이준석 차장이 제5회 전남대학교 테크페어 전시회장을 직접 찾아 전시물을 관람하고, 행사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정책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할 예정이다.

김우순 특허청 지역산업재산과장은 “전국 최초 지역디자인센터와 2015년 국제 디자인연맹 총회 유치 등 지역 디자인 선도도시인 광주광역시에서 금년도 마지막 지식재산 포럼을 개최하게 되서 영광이다”며 “이번 지식재산 포럼을 통해 지식재산 전 분야에서 광주의 역량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