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세종교육청,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9.04.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까지 110여 명의 저경력 공무원 대상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7월까지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프로그램은 ‘작지만 즐거운 배움(小笑)’과 ‘저경력 공무원을 밝히는 배움(小昭)’이라는 중의적 의미로 시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갖게 하고자 추진하는 학교회계 담당자 연수이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배움 과정은 이달~오는 7월까지 총 11개팀 110여 명을 업무경력별로 10명 이하의 소규모로 구성해, 1팀당 4시간씩 학교회계 첫걸음과 학교회계 바로알기 2개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강사진은 관내에서 업무능력이 탁월한 행정실장들로 구성해 본인들의 폭넓은 경험에서 축적된 학교회계 관련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하고 강의 이후에는 멘토가 되어 후배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학교회계 첫걸음과정은 8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용어 정리, 예산 맛보기 등 학교회계의 기초지식을 새내기 공무원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한다.

학교회계 바로 알기 과정은 7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예산편성과 집행지침 바로 알기, 학교회계 관련 법규 알기 등 학교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현장중심 교육으로 운영함으로써, 시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개별 역량을 강화해 안정된 학교회계를 운영하는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구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프로그램으로 기초부터 탄탄한 교육행정 전문가를 양성해 학교현장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세종교육혁신을 이루어 가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