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청주시시설관리공단,내년부터 달라지는 제도 확인하세요
상태바
청주시시설관리공단,내년부터 달라지는 제도 확인하세요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12.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실내수영장 장애인 편의시설 마련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 2014년도에는 이렇게 바뀐다.
 
먼저 청주실내수영장은 엘리베이터, 장애인 전용 샤워장·탈의실 설치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해,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환경을 개선한다.
 
용정축구공원의 경우 2시간 경기가 끝난 후 구장 정리 및 청소 등의 이유로 1시간 동안 휴게시간을 갖던 것을 폐지하고 한 구장 당 1일 6회까지 경기가 가능하던 것이 내년부터는 구장 당 1회가 추가되어 7회까지 경기가 가능하다.
 
또한 배드민턴체육관은 현재 일반인을 상대로 한 강습이 개설되어 있지 않으나, 내년부터는 '월·수·금', '화·목·토' 반으로 나누어 강습반을 개설할 예정이며, 강습시간은 '오전·오후·저녁반'으로 진행되어 직장인들도 퇴근 후 부담 없이 강습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푸르미스포츠센터 신청기간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수시로 신청을 할 수 있고, 이용기간은 기존에는 등록일부터 익월전일까지 이용 가능했으나,내년 1월 1일부터는 매월 1일~말일까지로 변경된다.
 
청주·청원해피콜은 현재 36대의 차량이 운행 중에 있으나, 내년 5월 중 차량 4대가 증차되어 총 40대의 차량을 운행할 예정으로, 해피콜 예약이 어렵다는 고객의 소리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대운 이사장은 "내년에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공단 운영에 최대한 반영해 고객이 만족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