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경남은행,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판매
상태바
경남은행,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판매
  • 남경문 기자
  • 승인 2014.01.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은행 여직원이 울산시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판매를 알리는 안내판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남은행)   
[경남=동양뉴스통신] 남경문 기자 = 경남은행(은행장 직무대행 정화영)은 울산시가 시범적으로 도입한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 시행에 맞춰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버스 교통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이용요금이 결제된다.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발급은 경남은행 영업점에서 모두 가능하며 앱은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 스마트폰에 한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사용은 울산시에서 시범 시행중인 일반·좌석·지선·KTX리무진버스에서 모두 가능하다.
 
NFC 결제 단말기가 설치된 대형마트(이마트ㆍ홈플러스ㆍ롯데마트)와 편의점(GS25ㆍCU) 등에서도 결제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할 경우 전월 이용실적과 구매금액에 제한 없이 월 3회까지 5% 현장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생활서비스로 ▲전국 백화점ㆍ할인점ㆍ학원 5% 할인 ▲지(G)마켓ㆍ옥션ㆍ11번가ㆍ쿠팡ㆍ그루폰ㆍ티몬 등 온라인쇼핑몰 5% 할인 ▲아웃백ㆍ빕스(VIPS)ㆍ베니건스ㆍ티지아이에프(TGIF) 등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 ▲스타벅스ㆍ카페베네ㆍ엔젤리너스ㆍ파스쿠찌ㆍ커피빈 등 커피전문점과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10% 할인 ▲맥스무비ㆍ메가박스ㆍ메인티켓ㆍ예스24ㆍ인터파크ㆍ티켓링크ㆍ씨지브이(CGV) 등 영화 인터넷 예매 2000원 할인 ▲지에스25(GS25)ㆍ씨유(CU)ㆍ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5% 할인 ▲일반서적 및 전문서적과 예스24ㆍ리브로ㆍ알라딘ㆍ교보문고ㆍ영풍문고 등 도서구매 5% 할인 혜택도 있다.
 
아울러 전월 이용실적 구간별로 월 통합할인 한도를 적용,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은 월 5000원 40만원 이상은 월 1만원 60만원 이상은 월 2만원 80만원 이상은 최고 금액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는 NFC 스마트폰을 이용해 버스요금을 후불로 간편 결제할 수도 있고 현대백화점에서 이용실적과 구매금액에 제한 없이 현장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동시에 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업종의 할인서비스가 융합된 실속형 생활카드이다.”면서 “향후 모바일 후불 교통 서비스 지역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편리하고 스마트한 대중교통 이용과 쇼핑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할인서비스를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