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대전시교육청, 고교 전교사를 대입상담전문가로...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고교 전교사를 대입상담전문가로...
  • 강일 기자
  • 승인 2014.01.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대전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진로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하여 ‘365 대입상담전문가그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교육청은 대입 진학지도 전문 영역을 학생부전형, 수능전형, 논술전형 3개 영역으로 나눠, 고등학교별로 담임교사를 3개 진학지도 분야로 조직해 대입상담전문가로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각 영역별로 전문가 그룹을 교육청단위, 학교단위로 구성하고, 교육청은 대입 전문 상담 역량을 갖춘 진로진학TF를 선발해 전문영역과 관련된 심화연수를 실시하고, 이들을 단위학교 및 10개 지역으로 파견해 학교별 대입상담 전문가그룹을 양성토록 할 예정이다.

교육청단위 전문가그룹이 학교단위 3학년 전문가그룹 연수를, 학교별 3학년 전문가그룹이 다시 1~2학년 전문가그룹 연수를 실시하는 방식이다.

또 대전 전체 일반 고등학교를 10개의 지역으로 편성하고, 지역별로 대입 상담 전문가 양성 연수를 실시하며, 연수 교재도 그동안의 대입 지도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별 맞춤형 자료로 제작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진학상담은 일반고 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데 교사들은 ‘365대입상담전문가그룹’ 운영을 통해 학교별 상황과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대입상담역량을 키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