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적극 추진
상태바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적극 추진
  • 오춘택 기자
  • 승인 2014.01.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주민생활 불편사항 예방을 위해 7개 중점추진 분야를 정해 대책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상·하수도, 전기, 쓰레기, 교통 등 각종 생활민원과 교통사고, 화재, 응급환자 등 각종 사건사고 처리를 위해 군민불편종합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해 주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조치하기로 했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의료기관(화순전대병원 등)을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도 당번을 정해 운영한다.
 
산업체 체불임금 해소를 위해 2개 지도반을 편성, 지도를 강화해, 공공기관 발주 공사대금과 물품구입 대금의 조기지급으로 중소 영세기업의 자금관리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설 물가안정을 위해 4개반 16명으로 근무반을 편성, 농축수산물 등 20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점검해, 원산지표시와 부정 축수산물 단속과 함께 이미용, 목욕, 외식 등 개인서비스 부당요금을 지도점검하고 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AI 확산방지를 위해 비상근무체제 유지 및 방역활동 강화에도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