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7:55 (목)
“숲속에서 책 읽으며 힐링하세요!”
상태바
“숲속에서 책 읽으며 힐링하세요!”
  • 최진섭
  • 승인 2020.06.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립도서관, 삼선산 수목원 내 숲속도서관 개관
충남 당진시 삼선산 수목원 내에 자리한 숲속도서관 전경. (사진=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 삼선산 수목원 내에 자리한 숲속도서관 전경.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숲속도서관에서 힐링하세요.”

충남 당진시가 오는 27일 삼선산 수목원 내에 자리한 숲속도서관을 개관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수목원 물놀이장 옆 자작나무원 부지에 위치한 숲속도서관은 42.41㎡ 규모의 단층 건물로 남녀노소 누구나 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책을 읽으며 힐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꾸며졌다.

안봉순 시립도서관장은 “숲속도서관은 커다란 유리창을 통해 도서관 내부에서도 수목원의 나무와 바람을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도서관 내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현재 준공을 마치고 마무리 작업 중인 숲속도서관은 자연테마 도서 등 장서 1000여권을 비치하고 이용자 편의를 위한 물품을 구비하는 등 개관 준비에 한창이다.

안 관장은 “숲속도서관은 기존 공원 산책 동선과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도서관 내부에서 물놀이장과 피크닉장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 운동을 위해 수목원을 찾는 분들과 가족단위 방문객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 수목원과 연계한 숲 체험 프로그램과 방문자 모두에게 꽃씨를 나눠주는 씨앗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북 아트, 토피어리 만들기, 책 읽는 할머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등 소규모 독서문화행사를 기획해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숲속도서관 운영일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하며, 책은 도서관 내에서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지만, 대출 등 외부 반출은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