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5:07 (금)
KTX 울산역 개통부터 현재까지 이렇게 성장했다! (영상)
상태바
KTX 울산역 개통부터 현재까지 이렇게 성장했다! (영상)
  • 허지영
  • 승인 2020.10.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역 개통 10주년 기념 사진전시회 열려
KTX울산역 주변 시가지(사진=울산시청 제공)
KTX울산역 주변 시가지(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가 울산역 개통 10주년을 기념해 사진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내달 10일까지 KTX 울산역에서 'KTX 개통 10년! 트램 100년! 미래를 꿈꾸다'란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TX 울산역 이용객에게 울산의 교통정책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KTX 울산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사진 50여 점이 전시된다.

고속철도 시대를 연 울산의 KTX 유치 운동에서부터 KTX 울산역사 건립공사, 개통식 등 과거뿐만 아니라 트램까지, 대중교통수단 다양화를 통한 교통편의 증진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시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한편, KTX 울산역 유치는 우여곡절 끝에 성사됐다.

정부는 지난 1990년 울산역사를 배제한 경부고속철도 기본노선을 확정했고, 이에 시는 41만4000명의 시민 서명운동과 대시민 토론회, 20여 차례의 대정부 및 국회 상경활동 등 값진 시민운동을 통해 2003년 11월 울산역사 확정 후 2010년 개통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송철호 시장은 "향후 KTX 울산역에 복합환승센터가 조성되면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삼남물류단지와 함께 서부권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향후 트램 도입으로 산업과 경제는 물론 물류에서 중심도시로 등장하고, 문화·관광 분야에서도 비약적인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