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시, 아동 돌봄 놀이교실 운영
상태바
순천시, 아동 돌봄 놀이교실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04.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양선길)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긴급 보육이 축소되는 등 아동 돌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 돌봄 놀이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20년부터 마을교육 공동체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과 함께 두루미 마을학교를 발족해 놀이교실을 운영했으며, 올해 아동돌봄 놀이교실은 전문지식이 풍부한 지역주민과 두루미 마을학교 강사를 강사진으로 꾸려 지역 아파트 단지 내 또래들과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학습 프로그램으로 내실을 다졌다.

놀이교실은 초등학생 1~3학년 10~12명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참여실에서 운영되며, 책으로 보는 세상이야기, 입체놀이, 전래놀이, 공예체험, 비누 만들기, 3D펜 체험, 체험탐방, 옥상텃밭운영 등 우리 마을 지역의 역사와 고유한 놀이 문화에 접목해 순천형 놀이학습과정으로 구성했다.

모든 참여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황에서 놀이교실이 진행된다.

양선길 순천시 보건소장은 “마을교육 공동체 아동 돌봄 놀이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내 아동 돌봄의 모태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사회단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