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문 대통령-바이든, 내달 21일 백악관서 한미 정상회담…완전한 비핵화 등 논의
상태바
문 대통령-바이든, 내달 21일 백악관서 한미 정상회담…완전한 비핵화 등 논의
  • 서다민
  • 승인 2021.04.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 21일 미국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사진=동양뉴스DB)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 21일 미국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 21일 미국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청와대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30일 밝혔다.

정 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하고 "양 정상은 이번 회담을 통해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하고, 양 정상과 국민들간 우정을 바탕으로 양국간의 포괄적이고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확대·발전시켜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정착의 진전을 위한 한미간의 긴밀한 공조 방안을 비롯, 경제·통상 등 실질 협력과 기후변화, 코로나19 등 글로벌 도전 과제에 대한 대응협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회담은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한미 정상회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