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iH공사, 미얀마 유학생 돕기 참여
상태바
iH공사, 미얀마 유학생 돕기 참여
  • 김상섭
  • 승인 2021.06.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계유지 및 학업지속 위한 기부금 300만원 쾌척
인천도시공사, 미얀마 국적 유학생 후원금 전달식(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도시공사가 미얀마 국적 유학생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인천지역 미얀마 국적 유학생 돕기에 참여했다.

21일 iH공사(사장 이승우)는 미얀마 군부 쿠데타 장기화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인천지역의 미얀마 국적 유학생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지역의 미얀마 국적 유학생들은 미얀마 군부 쿠데타 이후 외화 송금이 제한돼 생활고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지에 있는 가족 걱정에 정서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iH공사는 이들의 생계유지 및 학업 지속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후원했다.

현재 인천소재 대학에서 유학생활 중인 미얀마 유학생은 24명(경인여대 13명, 인하대 10명, 인하공전 1명)이다.

iH공사 후원금은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인여대에 재학 중인 미얀마 유학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승우 사장은 “미얀마 유학생들을 돕는데 iH공사가 조금이나마 역할을 하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적 생활고뿐만 아니라 현지 가족과의 소통도 어려워 힘든 상황이겠지만, 학생들이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iH공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7월과 9월에는 임대 입주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 강화 및 사회재진출 지원을 위한 정리수납교육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