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18:31 (금)
세종시교육청, 악기 공유 시스템 구축·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악기 공유 시스템 구축·운영
  • 한미영
  • 승인 2021.07.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악기 공유 시스템 구축·운영(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악기 공유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가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과 악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 간 악기 공유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악기 공유사업은 단위학교에서 교육과정 운영 시 단기간 필요한 악기 대여를 지원하거나 학교에서 관리하기 힘들고 방치된 유휴악기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상반기에 학교의 공유 희망 신청을 받아 악기 공유 시스템을 구축한 후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것으로, 남부학교지원센터는 9월께 악기 관리전환 및 공유 희망학교를 추가 조사하고, 기증을 희망하는 악기도 받아 악기 공유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남부학교지원센터에 등록된 악기는 총 26종, 374개이며, 6개월부터 1년까지 대여 가능하다. 협의를 통해 단기대여도 가능하다.

악기 공유 시스템에 등록된 악기들은 악기 관리업체의 수리 및 정비를 거쳐 센터의 악기보관실에서 보관하다가 대여 발생 시 운송업체를 통해 학교로 운송·반납된다.

특히 단위학교의 악기 구입 예산 절감은 물론 학생 예술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악기 공유 사업으로 학생들의 예술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공유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받는 교육의 질 제고와 다양성 확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