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12:35 (토)
“신뢰받는 전남교육 청렴으로 선도하다”
상태바
“신뢰받는 전남교육 청렴으로 선도하다”
  • 박춘배
  • 승인 2021.09.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전남교육청,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라이브 실시
전남교육청은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본청 국·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4급 이상 공직자 78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 청렴라이브’를 실시했다.(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은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본청 국·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4급 이상 공직자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청렴라이브’를 실시했다.(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동양뉴스] 박춘배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본청 국·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4급 이상 공직자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청렴라이브’를 실시했다.

청렴라이브는 공직자와 국민들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 딱딱한 강의가 아닌 문화공연 형식으로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을 담아 누구나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방향을 제시하고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 확산 및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이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강의와 ▲출세를 꿈꾸는 용궁나라 공무원 자라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그려낸 판소리 ‘별주부전’ ▲상황극으로 공직자의 공감과 고민을 함께 알아보는 ‘권과장의 후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재현해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샌드아트 공연 등이 이뤄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의무이자 자존심”이라며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때 자신에게 떳떳할 수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건강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구성원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