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북도, 故 노태우 前대통령 서거 애도…도민분향소 설치
상태바
경북도, 故 노태우 前대통령 서거 애도…도민분향소 설치
  • 윤진오
  • 승인 2021.10.2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동락관 1층 로비에 설치
26일부터 3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철우 도지사는 도민분향소 찾아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故 노태우 前대통령의 분향소를 찾아 헌화·분향하고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는 고(故) 노태우 전(前) 대통령 서거를 애도하고 추모하기 위해 조기를 게양하고 도민분향소를 운영한다.

도민분향소는 경북도청 동락관 1층 로비에 설치됐으며 26일부터 30일 영결식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국민 누구나 도민분향소에서 헌화·분향이 가능하다.

이철우 도지사는 27일 오후 4시 고우현 도의회 의장, 임종식 도교육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도청 간부공무원 및 산하 공공기관장 등 40여명과 함께 분향소를 찾아 헌화·분향하고 고인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노태우 대통령은 6·29 선언을 통해 대통령 직선제를 확립하며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되살렸을 뿐만 아니라, 88올림픽 성공 개최와 남북한 UN 동시가입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크게 높이셨다”고 말했다.

또 “소련, 중국 등 공산권 국가와 수교정책을 통해 북방외교의 초석을 다지는 등 우리나라가 경제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제무대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낸 큰 지도자셨다”고 추모했다.

한편 경북도는 분향소 내에 헌화용 국화, 향 등 분향 물품을 준비하고 안내공무원을 배치해 도민들이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고 추모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